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2023년 8월 코로나 확진자 최신동향, 확진자 증가 분석 알아보기!

재과장 2023. 8. 21.
반응형
코로나
코로나 최신동향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재유행되려는 조짐이 보이는 요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최신 동향과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세에 대한 최신 동향과 방역수칙 준수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간 확진자 증가폭 둔화, 그럼에도 방역수칙 지속 권고 📊

지난 주 대비 확진자 수가 증가했지만 그 증가폭은 이전보다 낮아졌습니다. 8월 2주에는 총 349,27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전주 대비 0.8%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실질적인 둔화를 의미하며, 사망자 역시 전주 대비 39명의 증가로 136명이었습니다. 이러한 숫자를 통해 확진자 수의 상승세가 둔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주 대비 증가율을 살펴보면, 7.3주에는 35.8%, 7.4주에는 23.7%, 8.1주에는 10.4%, 8.2주에는 0.8%로 나타났습니다. 이 데이터는 확진자 증가율이 점차 낮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물론 확진자 수의 증가율이 낮아지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절대적인 수는 많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그러나 중증화율은 0.09%로 매우 낮고, 치명률은 0.03%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은 안심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여름철 확산 대응, 방역수칙 철저 준수 필요 🌞

실내마스크 착용일상생활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며, 실내 환경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격리 권고감염 우려가 있는 경우 즉시 격리하고, 국가 지침에 따라 검사와 치료를 받습니다.
감염취약시설 관리감염 취약한 시설들은 주기적인 소독과 관리를 통해 안전을 유지합니다.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병상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확진자들에 대한 적절한 치료 환경을 제공합니다.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유증상자에 대해 신속한 진단검사와 치료를 통해 전파를 최소화합니다.
고위험군 대비60세 이상 및 기저질환자들은 초기에 치료제를 받아 조기에 대응합니다.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환기·소독 등의 일상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셔야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전히 코로나 감염의 위험이 존재하니 위의 수칙들을 적당히 준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관리체계를 전환하면서도 자율 방역을 강조하고, 특히 고위험군의 보호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7가지 대응 원칙을 제시하며, 실내마스크 착용을 비롯한 일상방역수칙의 생활화, 격리 권고 준수, 감염취약시설 관리·점검 강화,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 고위험군 대비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60세 이상 및 기저질환자들에게는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과 복용을 권장하며, 동절기 XBB 백신접종을 권고하고있습니다.

 
 

앞으로의 대응 및 전환 로드맵 🛤️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을 준비 중입니다. 감염병 전환 및 조치에 관한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의 준비가 진행 중이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모든 분들이 개인 위생과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셔서 코로나 감염에서 자유로워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